(요약)

1. C드라이브에 Temp 폴더를 하나 새로 만든다.

2. 내PC -> 우클릭 '속성' 선택 -> 고급시스템설정 -> 고급 -> 환경변수 -> 변수 TMP 더블클릭(TEMP 아님!!!!) -> C:\Temp 입력 -> 확인 선택

3. 끝....;


(요새 뭐 정리할게 있거나 기록할 내용이 있으면

전사적으로 사용하는 flow라는 협업툴을 사용하기도했고,,

회사생활하느라 정신이없어서 사실 티스토리의 존재를 잊고있었다..

오랜만에 티스토리에 올릴만한 내용이 생겨서 근 1년만에 새 글을 작성해본다)

 

어느순간부터 시스템이 무언가 꼬여서 불안불안했는데 결국에는 git pull에 실패하는 단계까지 와버려서..

월욜 출근하고나서 오전 내내 일은못하고 구글링만 했다,,후우

 

win10이고, 처음에는 개발툴의 문제인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나의 경우에는 git pull 할때 에러가 발생했고 에러메세지는 대략

Failed to save the file ... "C:\Users\(이름)\AppData\Local\Temp\파일명.tmp" ... Error 5: Access is denied 였는데

 

내용은 조금 다르지만, 메세지박스는 대략 이렇게 생겼었다. (퍼온것임. 내 메세지 창을 캡쳐하는 것을 깜빡..)

git pull 할때 이런 메세지박스 수천개 뜸...ㅠㅠ

네이버 및 구글에 한글로 치면 관련내용은 전혀안뜨고 (비슷한데 무관하거나..)

영어로 구글링해서 나오는 솔루션들도 도움이 안됐다..

그리고 대부분 게임이나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하면서 생긴 문제지 나처럼 깃과 관련된 문제는 아니었다. (결론적으로 깃과는 무관..)

 

그러다가 점심시간 직전에 겨우 찾아냈는데

너무 간단해서 조금 허무...

 

그냥 Temp 폴더를 C드라이브 디렉토리에 하나 더 만들어서

환경변수설정에서 변수 TMP 값을 해당 디렉토리로 수정하면 된다.

 

도움받은 곳 링크는 https://techcult.com/fix-unable-to-execute-files-in-the-temporary-directory/ 이고,

해당 링크에서 4가지의 해결법을 제시해준다.

 

나는 그중에서 3번째 솔루션 적용 후 해결되었다. god bless..

해당 글에서는 1번째부터 순차적으로 적용해볼 것을 권하니 해당 링크 들어가서 1~4 번까지 순서대로 적용해보는 것도 추천

 

내게 도움을 주었던 3번째 솔루션은 다음과 같다.

1. C드라이브에 Temp 폴더를 하나 새로 만든다.

2. 내PC -> 우클릭 '속성' 선택 -> 고급시스템설정 -> 고급 -> 환경변수 -> 변수 TMP 더블클릭(TEMP 아님!!!!) -> C:\Temp 입력 -> 확인 선택

3. 끝....;

 

 

+ Recent posts